갤럭시 S25 돌풍 700대 시장 점유율 10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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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2 성장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완만한 회복세 속에서 프리미엄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의 흥행을 앞세워 700999달러 가격대 시장 점유율을 대폭 끌어올려 존재감을 키웠습니다 2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78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하며 완만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400599달러 와 700999달러 가격대 스마트폰 판매가 각각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습니다
특히 700999달러 구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하며 프리미엄 시장 확대를 견인했습니다 고흥 승원팰리체 하이엔드 반면 전체 시장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199달러 이하 엔트리급 스마트폰 판매는 3 감소 시장 비중도 2 포인트 줄었습니다
2025년 7월8월 브랜드별 프리미엄 가격대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00599달러 가격대에서는 북미와 중동 아시아 지역의 수요가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16e가 판매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중동 아시아에서는 트랜션과 아너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아이폰 16e는 출시 7개월 만에 전작인 아이폰SE 2022 판매량을 상회하며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청주 SK VIEW 자이
프리미엄 시장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시리즈 판매 호조에 힘입어 700999달러 가격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을 10 포인트 이상 끌어올렸습니다 중국 샤오미와 오포 역시 고가 라인업을 강화하며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가성비 브랜드 이미지를 벗고 프리미엄 시장으로 무게중심을 옮기고 있습니다 멍멍 장 카운터포인트 책임연구원은 중국 업체들이 해외 시장에서는 여전히 가성비 중심으로 제품을 내세우고 있지만 현지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본격 추진 중 이라고 말했습니다
7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전년 대비 2 성장엔트리 감소 속 프리미엄 수요 쏠림 강화삼성 애플 양강 구도 속 샤오미 오포 고가 라인 확대中 업체들 고급화 전략 본격화 2025년 7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판매량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하며 소폭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가 갤럭시 S25 시리즈의 흥행을 앞세워 700 999 프리미엄 가격대에서 두 자릿수 점유율 상승을 기록하며 시장 판도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2일 오전 3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5 행사가 열렸습니다 행사장에서 갤럭시S25 울트라에 토트넘 경기를 내 일정에 추가해달라 고 시연해 보고 있다 22일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같은 기간 700 999 가격대 스마트폰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삼성의 점유율은 10 p 이상 뛰어오르며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애플의 일부 비중을 흡수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AI 기능을 강화한 S25 시리즈는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업그레이드 수요를 견인했다는 평가다
중가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변화가 감지됐습니다 400 599 가격대 제품군은 북미와 중동 아시아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북미에서는 애플 아이폰 16e가 전년 아이폰 SE 대비 출시 7개월 누적 판매량을 소폭 상회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중동 아시아 지역에서는 트랜션 그룹과 아너 의 약진이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반면 199 이하 엔트리급 스마트폰은 전년 대비 3 하락하며 전체 시장 비중이 2 포인트 축소됐습니다 경기 불안과 제조사들의 수익성 유지를 위한 전략적 라인업 재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삼성을 비롯한 주요 제조사들이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는 가운데 중국 제조사들도 고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샤오미 오포 등은 기존의 가성비 중심 전략에서 벗어나 플래그십 모델을 700 이상 가격대에 출시하며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카운터포인트의 멍멍 장 책임연구원은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주요 중국 주문자상표부착 들이 과거 40005000위안 가격대에 집중하던 전략에서 벗어나 5 000위안 이상 프리미엄 구간에서도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며 해외에서는 여전히 가성비 제품 비중이 높지만 중국 내수시장에서 고급화 전략이 본격화되고 있다 고 분석했습니다 프리미엄 시장이 전체 성장을 주도하는 구조가 굳어지면서 향후 제조사 간 차세대 AI 플랫폼 경쟁이 핵심 변수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업계에서는 삼성과 애플이 하이엔드 시장 주도권을 놓고 경쟁을 이어가는 가운데 중국 OEM들이 고급형 라인업을 중심으로 3강 체제 재편을 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700999달러 구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하며 프리미엄 시장 확대를 견인했습니다 고흥 승원팰리체 하이엔드 반면 전체 시장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199달러 이하 엔트리급 스마트폰 판매는 3 감소 시장 비중도 2 포인트 줄었습니다
2025년 7월8월 브랜드별 프리미엄 가격대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00599달러 가격대에서는 북미와 중동 아시아 지역의 수요가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16e가 판매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중동 아시아에서는 트랜션과 아너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아이폰 16e는 출시 7개월 만에 전작인 아이폰SE 2022 판매량을 상회하며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청주 SK VIEW 자이
프리미엄 시장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시리즈 판매 호조에 힘입어 700999달러 가격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을 10 포인트 이상 끌어올렸습니다 중국 샤오미와 오포 역시 고가 라인업을 강화하며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가성비 브랜드 이미지를 벗고 프리미엄 시장으로 무게중심을 옮기고 있습니다 멍멍 장 카운터포인트 책임연구원은 중국 업체들이 해외 시장에서는 여전히 가성비 중심으로 제품을 내세우고 있지만 현지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본격 추진 중 이라고 말했습니다
7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전년 대비 2 성장엔트리 감소 속 프리미엄 수요 쏠림 강화삼성 애플 양강 구도 속 샤오미 오포 고가 라인 확대中 업체들 고급화 전략 본격화 2025년 7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판매량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하며 소폭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가 갤럭시 S25 시리즈의 흥행을 앞세워 700 999 프리미엄 가격대에서 두 자릿수 점유율 상승을 기록하며 시장 판도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2일 오전 3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5 행사가 열렸습니다 행사장에서 갤럭시S25 울트라에 토트넘 경기를 내 일정에 추가해달라 고 시연해 보고 있다 22일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같은 기간 700 999 가격대 스마트폰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삼성의 점유율은 10 p 이상 뛰어오르며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애플의 일부 비중을 흡수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AI 기능을 강화한 S25 시리즈는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업그레이드 수요를 견인했다는 평가다
중가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변화가 감지됐습니다 400 599 가격대 제품군은 북미와 중동 아시아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북미에서는 애플 아이폰 16e가 전년 아이폰 SE 대비 출시 7개월 누적 판매량을 소폭 상회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중동 아시아 지역에서는 트랜션 그룹과 아너 의 약진이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반면 199 이하 엔트리급 스마트폰은 전년 대비 3 하락하며 전체 시장 비중이 2 포인트 축소됐습니다 경기 불안과 제조사들의 수익성 유지를 위한 전략적 라인업 재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삼성을 비롯한 주요 제조사들이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는 가운데 중국 제조사들도 고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샤오미 오포 등은 기존의 가성비 중심 전략에서 벗어나 플래그십 모델을 700 이상 가격대에 출시하며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카운터포인트의 멍멍 장 책임연구원은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주요 중국 주문자상표부착 들이 과거 40005000위안 가격대에 집중하던 전략에서 벗어나 5 000위안 이상 프리미엄 구간에서도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며 해외에서는 여전히 가성비 제품 비중이 높지만 중국 내수시장에서 고급화 전략이 본격화되고 있다 고 분석했습니다 프리미엄 시장이 전체 성장을 주도하는 구조가 굳어지면서 향후 제조사 간 차세대 AI 플랫폼 경쟁이 핵심 변수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업계에서는 삼성과 애플이 하이엔드 시장 주도권을 놓고 경쟁을 이어가는 가운데 중국 OEM들이 고급형 라인업을 중심으로 3강 체제 재편을 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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