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5 흥행 삼성 프리미엄 폰 점유율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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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구글 퀄컴 손잡고 도전장 안드로이드 XR 플랫폼 최초 탑재 애플이 지적받은 콘텐츠 부족 해결 스마트글래스도 예고 생태계 확장헤드셋 형태의 갤럭시 XR 을 쓰고 유튜브 채널을 열자 무대 위 아이돌 모습이 선명하게 나타났습니다 마치 눈앞에서 쇼를 관람하는 것처럼 생생했습니다 콘서트나 공연 실황 영상을 갤럭시 XR로 본다면 굳이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될 듯했습니다

갤럭시 XR을 통해 말 그대로의 확장현실 을 경험한 순간이었습니다 삼성전자는 22일 갤럭시 XR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XR은 삼성전자와 구글 퀄컴이 공동 개발한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을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애플이 지난해 2월 비전 프로 를 내놓으며 먼저 뛰어든 XR 시장에 삼성이 구글 퀄컴과 3각 동맹을 맺고 출사표를 던진 것입니다 구글 포토 지도 유튜브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비전 프로의 한계로 지적됐던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구상입니다

갤럭시 XR은 사용자의 음성과 시선 손짓을 인식합니다 특히 구글 인공지능 서비스인 제미나이가 탑재돼 대화하며 기기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기기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른 뒤 제미나이 를 불러 대화하면 제미나이가 명령을 듣고 답변하거나 필요한 동작을 실행합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영상에 나오는 사람이 누구야 라고 물어볼 수 있고 눈앞 화면을 선택해 서클 투 서치 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관건은 갤럭시 XR이 일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느냐다 앞서 애플 비전 프로는 500만원이라는 고가의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 않아 시장의 외면을 받았습니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갤럭시 XR은 출시가 269만원으로 일단 가격 부담을 낮췄다 다양한 콘텐츠도 무기로 내세웠습니다 미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미 프로농구협회 등과 연계해 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있고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을 통해서도 XR 전용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화질과 무게도 비전 프로보다 우수합니다

갤럭시 XR은 약 1360만 화소로 1170만 화소인 비전 프로보다 선명하고 무게도 545g으로 비전 프로 대비 50g 이상 줄였습니다 여기에 이마와 머리 뒤쪽의 압력을 분산시키는 방식으로 무게 대비 안정적으로 장시간 착용할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 설명입니다 삼성전자는 기업간거래 분야에서도 기업용 XR 협업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중공업과는 갤럭시 XR을 활용한 가상 조선 훈련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엔지니어가 갤럭시 XR을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선박 엔진 검사 등을 훈련하는 식으로 활용될 전망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XR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폼팩터를 통해 안드로이드 XR 생태계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젠틀몬스터와 협업한 스마트 글래스 출시도 예고돼 있습니다 김정현 삼성전자 MX사업부 CX실장 은 XR 시장은 혼자서 할 수는 없습니다

구글과의 협력은 제품 하나만 위한 것이 아니라 에코 시스템을 만드는 차원 이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의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7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2 성장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완만한 회복세 속에서 프리미엄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의 흥행을 앞세워 700999달러 가격대 시장 점유율을 대폭 끌어올려 존재감을 키웠습니다 2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78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하며 완만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400599달러 와 700999달러 가격대 스마트폰 판매가 각각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습니다 특히 700999달러 구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하며 프리미엄 시장 확대를 견인했습니다 반면 전체 시장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199달러 이하 엔트리급 스마트폰 판매는 3 감소 시장 비중도 2 포인트 줄었습니다 2025년 7월8월 브랜드별 프리미엄 가격대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00599달러 가격대에서는 북미와 중동 아시아 지역의 수요가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16e가 판매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중동 아시아에서는 트랜션과 아너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아이폰 16e는 출시 7개월 만에 전작인 아이폰SE 2022 판매량을 상회하며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프리미엄 시장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시리즈 판매 호조에 힘입어 700999달러 가격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을 10 포인트 이상 끌어올렸습니다

중국 샤오미와 오포 역시 고가 라인업을 강화하며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가성비 브랜드 이미지를 벗고 프리미엄 시장으로 무게중심을 옮기고 있습니다 멍멍 장 카운터포인트 책임연구원은 중국 업체들이 해외 시장에서는 여전히 가성비 중심으로 제품을 내세우고 있지만 현지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본격 추진 중 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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